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먹는 음식, 그리고 스트레스를 덜 받도록 관리를 해 줘야 하는데요, 관리를 못하게 되면 피로가 누적 되어 버려서 몸이 망가지게 됩니다.

 

보통 피로를 풀어주려면 잠을 충분히 자고 영양 균형에 맞게 식습관을 고쳐주면 어느정도 해소는 됩니다.

 

 

그런데 생활습관도 바꿔보고 음식도 잘 챙겨 먹는데 나아지지 않는다면 만성피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성피로는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어떻게 해야 건강을 회복할 수 있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피로회복에 좋은 경옥고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경옥고는 청심환, 공진단과 함께 한방 3대 명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 동의 보감에도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원기를 보하고 온갖 병을 낫게하면 정신이 맑아지고 흰머리가 다시 검어지며 이 약의 효과를 이루다 말할 수 없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경옥고를 27년을 먹으면 360살을 살고 64년을 복용하게 되면 500살까지 살 수 있다고 할만큼 효과가 뛰어나고 좋다고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그럼 경옥고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요즘같이 면역력이 중요한 시기는 없는 것 같아요. 면역력 저하로 인해 환절기 감기나 알러지성 비염, 기관지염, 천식에 시달리는 분들에게 경옥고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을 높혀주면 피로회복은 물론 체력을 증진 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년기 질환을 대비할 수 있고 뇌세포를 보호하여 기억력 및 집중력을 강화 시켜 줍니다.

 

현대인들은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먹게 되고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영양불균형이 오기 쉽습니다. 경옥고는 위장 및 폐 질환을 개선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공복감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경옥고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여성질환에 좋다는 말도 많이 접해 보셨을거에요. 생리통이 심하거나 생리불순 그리고 손발이 차가운 분들은 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고 폐경기 질환을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성분을 살펴보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재료로 되어 있어요. 생지황, 인상, 복령, 꿀이 들어가 있는데요, 이 중에서 생지황은 가장 중요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약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로 뿌리를 이용하는 약재인데 지황의 날것을 그대로 물에 담가서 가라 앉은 것을 채취해 뿌리를 그대로 씻어서 사용한 것을 생지황이라고 합니다.

 

이는 몸에 진액을 늘려줘서 간기능 개선과 뼈와 뇌 그리고 근육을 건강하게 하여 체력증진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인삼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약재이죠, 보통 건강식품에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원기 회복을 위해 우리나라 인삼이 거의 사용됩니다. 경옥고에도 인삼이 들어가는 이유는 진액을 채워줘서 피로감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복령은 적송 뿌리에 기생해 혹처럼 자라난 균핵인데요, 소변을 잘 배출할 수 있게 해주며 노폐물 배출을 도와 혈을 맑게하고 혈당 및 혈압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경옥고는 공복에 드시는게 좋습니다. 하루에 1번 1~2스푼씩 떠먹어도 되고, 따뜻한 물에 타서 마셔도 됩니다.

 

 

경옥고는 성분 자체가 안전하게 사용되는 약재로 되어 있어서 부작용은 거의 없는데 혹여 인삼에 거부 반응이 있거나 몸에 열이 많은 분, 소화기능이 현저히 약한 분들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