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을 둘러보면 직장을 은퇴하고 일자리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자리를 구하려면 막막하지만 사실 노인 일자리를 찾는데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평균수명은 점차 늘어나는데 명예 퇴직은 빨라지고 있어 노인 일자리는 꼭 필요합니다. 정부에서도 노인 일자리 구인구직 관련으로 적극적으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노인 일자리 구인구직 관련으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서 일자리를 구하는 것이 가장 좋죠? 직접 방문해서 상담도 가능하도 온라인을 통해 충분히 알아보고 일자리를 구할 수 있습니다.

먼저 온라인을 통해 몇가지 대표 노인 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를 살펴보면 수많은 정보를 찾아 볼수가 있는데요,

PC나 스마트폰이 익숙하지 못한 분들은 조금 어려울수 있지만 노인 일자리에 대해서 정리해 놓은 사이트라 정보를 접하기는 매우 좋습니다.

노인일자리여기

노인일자리여기 사이트는 가장 활성화가 되어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공형,재능나눔활동,사회서비스형,시장형 이렇게 유형별로 노인일자리 참여방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전국수행기관이 마련되어 있어서 시군구 노인복지 담당과, 노인복지관, 시니어클럽,대한노인회 취업지원센터, 종합사회복지관, 노인복지센터,실버인력뱅크 등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직접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지역별로 구분 되어 있으니 전화문의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장년워크넷

노인 일자리 구인구직 관련으로 알아보시는 분들은 장년워크넷 사이트를 통해서도 많이 알아보시는데요,

전체적인 채용정보가 많은편이라 노인분들이 이곳을 통해 일자리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서울,부산,광주 등 전국 32개 지역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규모가 큰편이고 만 40세 이상 중장년 대상으로 생애경력설계 및 전직이나 취업지원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는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끔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을 지원해 노인 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취업알선형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으니 알아보시고 일자리를 구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노인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많이 있으니 정보를 얻어 건강도 챙기면서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는 얼마든지 있습니다.

우선 온라인을 통해 일자리 정보를 충분히 습득을 하시고 난 이후에 노인 일자리 구인구직 관련으로 거주지 관할 구청 또는 시청으로 찾아가 보시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그러나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대면은 어려울 수도 있으니 차근히 일자리 정보 사이트를 통해 알아보셔도 충분하실 겁니다.